본문 바로가기

요리

꽃게탕-찬 바람 불때 얼큰하고 깔끔한 꽃게탕에 소주한잔~!



꽃게탕., 꽃게탕 끓이는법, 간장게장, 꽃게 무침, 꽃게 손질법,




꽃게탕~!

꽃게가 제철인 요즘 꽃게를 안먹고 올해를 보낸다면 후회 하겠죠? ^^

꽃게 살을 발라먹기가 귀찮아서 안먹는 분들도 많겠지만 꽃게 에는 콜레스테롤저하,칼슘

골다공증,빈혈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제철일때 먹으면 살도 많으니 먹으면서 만족할수 있을껄요~^^

1kg 5마리 8.000원 주고 샀어요. 얼마나 꽃게가 활동적인지 무서워서 꽃게 손질은

남편의 손을 빌려서 같이 손질했답니다.^^

3마리는 쪄서 먹고 남은 2마리로 꽃게탕을 끓여서 먹을려구요^^

자자~~~~~~~어설프지만 한번 끓여보겠습니다 ^^



재료 : 꽃게2마리,호박(애호박 반개),무(300g),양파(반개),미나리,버섯,청양고추

양념 : 소금,고춧가루,마늘,후추



꽃게탕., 꽃게탕 끓이는법, 간장게장, 꽃게 무침, 꽃게 손질법,



무는 먹기좋게 썰어서 푸욱 끌여줍니다.



꽃게탕., 꽃게탕 끓이는법, 간장게장, 꽃게 무침, 꽃게 손질법,






꽃게가 아주 통통합니다.^^

꽃게는 깨끗하게 손질을 합니다.빼죽한 부분들은 가위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꽃게는 토막내서 끓이면 속이 다 빠져나오니 그냥 통으로 끓여도 됩니다^^



꽃게탕., 꽃게탕 끓이는법, 간장게장, 꽃게 무침, 꽃게 손질법,




무가 어느정도 익으면 꽃게,호박,양파,버섯을 넣고 함께 끓여줍니다^^



꽃게탕., 꽃게탕 끓이는법, 간장게장, 꽃게 무침, 꽃게 손질법,




팔팔 잘 끓고 있네요.처음부터 고추가루를 넣지말고 국이 끓기 시작하면 거품을 걸러내주세요

그래야 깔끔한 국물을 맛 볼수 있으니 말이에요.^^




꽃게탕., 꽃게탕 끓이는법, 간장게장, 꽃게 무침, 꽃게 손질법,




끓기 시작하면 고추가루를 넣고 미나리,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마늘도 함께 투하~! ^^

청양고추를 넣었더니 아주 얼큰합니다 ^^



꽃게탕., 꽃게탕 끓이는법, 간장게장, 꽃게 무침, 꽃게 손질법,




완성입니다~^^ 이뿌듯함은 뭐지~! ㅋㅋ 소주가 땡기는 날입니당

무 가 적당히 익어서 맛있습니돠~앙 ^^



꽃게탕., 꽃게탕 끓이는법, 간장게장, 꽃게 무침, 꽃게 손질법,



한가지 빠진게 있네요 ㅡ.ㅡ 된장을 풀어서 끓였어야 했는데 다 하고 나니 생각이 났다능 ㅋㅋㅋ

두부도 큼지막하게 썰어서 넣었으면 좋겠지요..^^


꽃게탕., 꽃게탕 끓이는법, 간장게장, 꽃게 무침, 꽃게 손질법,




호박이 가격이 많이 내려서 다행입니당. 호박은 여러므로 많이 사용하는데 말이죠 ㅋ

식구들 입에 맛있는 음식 들어갈때가 제일 행복합니다.

자주 해주지는 못하지만 가끔씩은 저도 한다고 합니당. ㅋㅋ




꽃게탕., 꽃게탕 끓이는법, 간장게장, 꽃게 무침, 꽃게 손질법,



집게다리에도 살이 많이 있어서 만족하면서 먹었답니다.뭐 킹크랩정도는 아니지만요.ㅋㅋ

따뜻한 밥에 얼큰한 꽃게탕 국물이 아주 맛있었습니당~^^

아직까지 제가 간장게장을 한번도 담궈본적이 없는데 한번 배워서 해보고 싶네요.^^

포스팅 하겠습니다~ ㅋㅋ  잘 될진 모르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