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닭 칼국수" 사계절 보양식은 담백한 닭 칼국수로 인정 합니다~!!

닭칼국수, 닭칼국수 만드는법, 닭, 닭요리, 부추무침, 한여름 보양식,




닭칼국수~!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 생각나는 닭칼국수


닭칼국수 한그릇 먹으면 정말 든든합니다~^^


성장기 어린이한테도 좋고 다이어트.골다골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저희집은 워낙 닭 킬러들이라 닭을 너무 너무 사랑합니다 ㅋㅋ



 재료 : 닭.부추(300g).대파1뿌리.양파1. 월계수잎 2장.당근 100g.마늘 4개.다시마

 양념 : 젖갈2큰술.간장1큰술.고춧가루2큰술.참기름.깨



닭칼국수, 닭칼국수 만드는법, 닭, 닭요리, 부추무침, 한여름 보양식,




1) 닭을 깨끗하게 손질하여 삶아주세요.


닭 비랜내를 없애기 위해 야채와 함께 넣어주세요.


한약재 육수를 3.000원씩 팔던데 전 그냥~ 집에 있는 야채로 육수를 해볼께요.


다시마.양파.대파.마늘.월계수잎을 넣고 푸~욱 끓여주세요.


닭칼국수, 닭칼국수 만드는법, 닭, 닭요리, 부추무침, 한여름 보양식,




2)닭이 끓는동안 닭칼국수와 어울릴만한 부추무침을 만들어 보아요~^^


고추가루.젓갈2스푼.고추가루2스푼.간장1큰술.마늘1작은술.넣고 버무려주세요.


참기름 한큰술.깨를 넣고 마무리~!


 

닭칼국수, 닭칼국수 만드는법, 닭, 닭요리, 부추무침, 한여름 보양식,


 


완성입니다. 간단하죠? ^^ 닭과 부추는 잘 어울리는 궁합이라고 합니다.


요즘같이 배추가 금값일때 부추김치를 해먹어도 좋아요..^^


닭칼국수, 닭칼국수 만드는법, 닭, 닭요리, 부추무침, 한여름 보양식,




3) 닭이 다~익으면 살을 잘 발라 주세요..뜨거우니 손보단 집게나 젓가락을 사용한다.


닭다리는 뜯어먹는 재미로 그냥 패스~! ㅋ


닭칼국수, 닭칼국수 만드는법, 닭, 닭요리, 부추무침, 한여름 보양식,




4)면을 한번 삶아서 찬물에 헹궈 주세요..그래야 쫀득 해집니다.


닭 삶은 물에 면을 넣고 살짝 한번 더 끓여주시면 끝이에요.^^



닭칼국수, 닭칼국수 만드는법, 닭, 닭요리, 부추무침, 한여름 보양식,




건강 보양식..닭칼국수..부추무침과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닭칼국수, 닭칼국수 만드는법, 닭, 닭요리, 부추무침, 한여름 보양식,



 

육수를 야채로 만들어서 그런지 담백합니다 ^^



닭칼국수, 닭칼국수 만드는법, 닭, 닭요리, 부추무침, 한여름 보양식,




닭다리 살이 조금 실종됐네요 ㅋㅋ 누가 먹었나


날이 더워서 그런지 닭 삶느라 조금 고생했네요..ㅋ


그래서 더욱 맛있게 느껴지는건 아닌지 ㅋㅋㅋ



닭칼국수, 닭칼국수 만드는법, 닭, 닭요리, 부추무침, 한여름 보양식,




면발이 쫄깃하니 맛있어요..국물을 먼저 흡입한 상태라 국물이 ㅋ



닭칼국수, 닭칼국수 만드는법, 닭, 닭요리, 부추무침, 한여름 보양식,



마지막 찜통더위가 가기전에 가족들을 위해 닭칼국수 한그릇 어떠세요? ^^


맛있게 먹는 가족들을 보면서 너무도 흐믓했어요..


요리하는 사람으로써 본인이 해준 음식 맛있게 먹어준다면


뭘 바라겠습니까? ㅋㅋ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도 한번 더 해먹어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