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텐 연마제 제거 식용유 식초로 깨끗하게 제거

 

스텐 연마제 제거

 

안녕하세요
"은이가 보는 세상"입니다~~~^^*
얼마 전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스텐 냄비
이것저것 구경하다 괜찮다 싶어서 주문했어요.
 

 

스텐 연마제 제거 할 놈 ㅋ

 
가격은 17.000원?? 
두 달 전인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간단하게 샤부샤부 해 먹으면 되겠다 싶었는데..
근데 뭐지~~? 사진과 다르게 너무 작아요ㅜㅜ
모델들은 소인국 사람들인가?? 싶었어요
그냥 라면 하나 끓여 먹으면 될 것 같은...
지금 생각해 보면 사이즈를 생각 안 했나? ㅋㅋ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사이즈 봤던 거 같기도 하고ㅋ
정신이 가물가물 합니다 ㅋ
 

 
"스텐 연마제 제거"

스텐 연마제 제거할 냄비

 
처음 스텐 냄비를 쓰실 때 준비 과정이 있죠.
연마제 작업을 해주셔야 됩니다.
 

 
"연마제 제거해야 하는 이유"
연마제는 발암물질로써 먹게 된다면
폐암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스텐 연마제 제거 준비물"
키친타월. 식용유. 식초
 

스텐 연마제 제거할 스텐

 
① 키킨타월에 식용유를 듬뿍 묻혀서
냄비 구석구석 잘 닦아주세요.
저는 그냥 휴지로 했습니다.
 

 

스텐 연마제 제거한 흔적

 
이야~~ 이렇게 심한 연마 제거는 처음입니다.
두번씩 돌려가며 닦아주었습니다.
에휴~
중국 거라서 그래~~! 하고 싶습니다 ㅋㅋ
누굴 탓하겠습니까..ㅋ
 

 

스텐 연마제 제거

 

 
식용유로 깨끗하게 닦아준 다음에
② 끓는 물에 식초를 넣고 팍~~ 끓여줍니다.
종이컵으로 반컵정도 넣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넣고 끓여주셔도 됩니다.
③ 마지막으로 퐁퐁으로 깨끗하게 설거지 합니다.
 

 
스텐으로 돼있는 냄비나 칼, 컵은 이런 식으로
닦아주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ㅎ
수저나 포크도~스텐은 무조건~~!
그리고 이번 기회에 어플은 삭제했습니다ㅋㅋ
확실히 국산이 연마제도 덜 나오고
좋은 것 같습니다 ㅋ
 

 
오늘 하루도 행복한 수요일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