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추석음식 동태전 /명절음식 동태전 예쁘게 만들기

 

통태전,통태전만드는법,동태전만들기,동태포

 

안녕하세요~~~"은이가 보는 세상" 입니다~~ ^^

 

명절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울 신랑은 오늘도 출근~~ ㅋ 출근시키고 컴앞에 앉아서 이러고 있네요~ ㅎㅎ

 

블로그 내일은 쉬는날이라 토요일은 항상 할려고 합니다~제가 만든 일요일은 휴무~ㅋ그날그날 틀리지만요~ 

 

매일 하면 좋지만 하루정도는 쉬어야죠~~그래야 충전해서 또 열심히 달리지않겠어요? ㅋㅋ

 

어젠 조카가 집에 공부하러 온다고 해서 동태포를 사와서 해주기로 했습니다~~ ㅋ 근데 가시나~~먹기만하고

 

시험공부도 안하고 핸폰게임만 하다 갔습니다~ ㅎㅎ아들래미가 한마디 합니다  "너 공부 안할꺼야?" 했더니

 

조카가 "응 안할꺼야" 하니깐 바로~~아들래미가   "그럼 가. 집에 가~!" 무섭게 말을 합니다~

 

순간 저도 "헛" 놀랬네요 ㅋ동갑이긴 하지만~3개월먼저 태어났다고 오빠소리 듣는 울 아덜래미

 

아무튼~~~누구나 할줄 아는 동태전을 만들었습니당~~보시죠~~ ^^

 

 

 

 

 재료 : 동태포,계란,밀가루,소금,쑥갓 

 

 

 

 

통태전,통태전만드는법,동태전만들기,동태포

 

동태포~~동네 시장에서 4,000원에 들고왔습니다~~

 

보기엔 모양도 괜찮아보이는데 집에와서 보니 완전~~~초보자가 자른 동태포 ㅠㅠ

 

그래도 제사상에 올릴것이 아니기때문에 참음~ ㅋㅋㅋ

 

 

 

통태전,통태전만드는법,동태전만들기,동태포

 

동태전에 올릴 쑥갓도 준비했습니다~~ ㅎㅎ

 

전날에 꽃게탕 해먹고 남은 쑥갓이에요. 동태전에도 넣어서 해먹고~~~울짱아,짱미도 먹고~~ㅋㅋ

 

어제 저녁에 신랑에게 아이들 미나리 주고 자라하니깐 미나리를 못찾아 남아있는 쑥갓을 ~~ㅜㅜ

 

애들 쑥갓 별로 안좋아하는데......피곤해서 먼저 잤더니 이런 ...ㅋ

 

배가고팠는지 아침에 일어나 보니 하나도 없다~~~아그~~불쌍한것들..바~~로 토끼풀주니 먹고 잔다~ ㅋㅋ

 

 

 

통태전,통태전만드는법,동태전만들기,동태포

 

밀가루에~~소금간을 하셔도 되고요~  저는 기냥~~~~계란에만 소금간을 했습니당.

 

싱거우면 간장찍어먹을라했더니 먹을만해서 그냥 먹었습니다~ ㅋ

 

 

통태전,통태전만드는법,동태전만들기,동태포

 

밀가루~~~계란을 입혀서 바로 구워주시면 끝~~^^

 

 

 

통태전,통태전만드는법,동태전만들기,동태포

 

모양보이시죠~~~? 그나마 괜찮은걸로 한겁니다~ ㅋ

 

다신 여기서 안살래요~~ㅡ,.ㅡ ㅎㅎ

 

 

 

통태전,통태전만드는법,동태전만들기,동태포

 

노릇노릇 구워졌지용~~? ㅋㅋ 첨엔 센불~~나중엔 약한불에서 구웠어요

 

짜지않아 좋네요~~ 올만에 먹어보니 맛있기도 하고요~~ ^^

 

조카가 보더니 와~이쁘다고 칭찬해준다~~참~ ㅋㅋㅋ 하지만 바로 입속으로 들어갈껀데 뭘~ㅋ

 

 

 

통태전,통태전만드는법,동태전만들기,동태포

 

 

4,000원짜리 사서 조카,아들래미 둘이서 밥과 함께  다 먹었당~~ ㅋㅋ다행이 신랑껀 미리 남겨둔 상황~ ㅎ

 

명절전에  항상 전종류 1~2가지는 집에서 조금씩 해먹는편이에요..이번엔 동태전1가지~ ㅎㅎ

 

오늘 또 신나게 '전'을 부치러 ~가야겠죠..아긍~~그냥 집에서 쉬고싶네요~ 먹고는것도 싫고 하는것도 싫고~ 

 

아직 선물세트도 준비못한상황~~ㅋㅋ 선물세트가 가장~~무난하긴한데 말이죠 넘 성의가 없어보이기도 하공

 

이웃님들은 어떤 선물을 준비하셨나요~~? ㅋㅋ 주부들에겐 명절이 즐겁지가 않네요~빨리끝나기를~~ ㅎㅎㅎ

 

오늘 전부치시느라 고생많이 하시겠네요~~남편분들 도와주세요~~그래야 사랑받습니다 ㅋㅋ

 

자존심은 저~~기 태평양에 집어 던져버리시고 모두가 즐거운 명절이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명절 잘 보내시고 오시고~~지방가신분들은 조심해서 올라오시고요~~^^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

 

 

 

통태전,통태전만드는법,동태전만들기,동태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