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은이의 여행

해운대 해수욕장,동백공원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은이가 보는 세상" 입니다~~^^

8월1일날 다녀온 부산 여행

요즘 날씨가 너무 더운데 건강하게 잘 지내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대구 쪽은 37도를 찍었지요~?무사하시지요~? ㅎ

더위보다 더 무서운 건 코로나19 ㅜㅜ

대구 보다 확진 속도가 더욱 빠르다고 하네요

남들을 배려하면서 생활들을 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지난 휴가 때 다녀온 부산 해운대~

솔로이면 모를까 살림하는 주부 입장에선

휴가때 아니면 크게 시간 내기가 힘들지요~

그러다 보니 가고싶은 곳이었지만 오랜만에 다녀왔습니다.

준비 없이 야밤 도주하듯 급하게 다녀온 부산여행~ㅋㅋ

새벽 고속도로를 뚫고 아침 7시에 해운대 도착..ㅜㅜ

그래도 바다를 보니 피곤했던 몸이 

쫘~악 풀린듯 ㅋㅋ




동백 공원에 있는 동백섬 등대

오전 7시50분이 됐네요~ㅋ

휴게소에서 잠깐 잠들은거 빼곤 ㅋ

나이는 못속이는군ㅜㅜ 급 체력 저하~ㅋ 

아침형 인간이 아침까지 눈을 뜨고 있다는것도

정말 대단하다는거~바다의 힘인가 보다 ㅋㅋ




"해운대 석각"

솔직히 사진만 찍고 읽어보질 못했어요.

글씨 읽어볼 기력이~ㅋㅋ

포스팅하면서 읽어보네요 ㅋ




"동백공원 APEC"

2005 APEC 정상회담이 열렸던 장소입니다.

멀리서 사진만 찍고 왔습니다.

광안대교가 보이네요~

추억이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ㅎ



광안대교 낮에는 이런 모습이었군요~

밤에만 보다 보니 몰랐는데 

낮에 봐도 멋지긴 합니다.

이따 저녁에 보자~하며 빠이빠이~ㅋ




"동백공원 출렁다리"

조금 출렁거리기는 했는데 그렇게 많이

출렁거리지 않아 모르고 지나갔네요 ㅋㅋ

사람들 오기 전에 후다닥 찰칵~!




"해운대 해수욕장"

아직 이른 시간이라 사람들이 별로 없었어요

7시 조금 넘었으니 말이죠~

근처 유로 주차장에 주차

1시간에 4.000원 했던거같아요.

부산은 주차비와 통행료가 갑인듯 ㅋ

길을 모르면 택시 타고 다니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담엔~~ㅎㅎ




"황옥공주 인어상"

1987년 태풍 셀마로 인해 인어 상이 유실되어

다시 1989년 높이 2.5m 무게 4톤의 청동 인어상을 설치하였다고 합니다. 


*인어 상의 전설*

인어 나라 미란다국에서 무궁나라 은혜왕에게 시집온 황옥공주가

보름달이 뜨는 밤마다 황옥에 비친 고국을 보며 그리움을 달랬다고합니다

황옥공주는 인도 아유타국의 공주로 대가야국 김수로왕의 

왕비 허황후라고 보는 향토사학자들도 있습니다.




부산 해운대 떠오르는 동상하면

황옥공주 인어상(제가 기억하기엔 ㅋ)

사진찍기 너무 힘들었어요

왜나면~~!

혼자 온 남성분들이 아주 점령을 ㅋ

사진도 찍고 가까이가서 만지기도하고 (뭥미ㅋ)




안개가 자욱한 해운대 해수욕장

사진 찍기엔 좋은 날씨는 아니어서

조금 아쉽기는 했습니다.




멀리서 보이는 배 한 척.

뭘 잡는 배 일까요~

멀리서 보기만해도 그림이네요 ㅎ




"잠제등표"

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공모에 당선된 작품

해운대 해수욕장의 모래 유실을 막기위해 설치되었다고합니다.

오랜만에 해운대 해수욕장을 보니~

만감이 교차한다고 해야할까요~~

피곤하긴하지만 마음만은 흐믓했습니다~ㅎ

별 색다른건 없지만 부산 여행 포스팅 하나하나

올려보겠습니다~ ^^

오늘 하루도 코로나19조심하시고요~~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해운대 해수욕장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