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웰빙작물로 각광받는 쌉싸름한 [방풍나물된장 무침과 효능]

 

 

"방풍나물 무침"

방풍,방풍나물,방풍나물무침,방풍나물사진,방풍나물효능

 

안녕하세요~~"은이가 보는 세상" 입니다~~ ^^

 

며칠동안 비가 너무와서 방콕을하다~~마실을~~ ㅋㅋ 집에 들어올때 방풍나물을 사왔습니다~

 

이름만 들어봤지 아직 저도 해먹어보지는 못한 나물입니다~~향이 좋길래 걍 질렀습니다 ㅋ

 

방풍나물은 웰빙작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머리를 맑게 해준다고도 하고 이런건 먹어줘야죠 ㅋ

 

여러가지 요리법이 있겠지만 가장 무난하고 향을 제대로 느끼긴 위해선 간을 약하게 해야겠죠~

 

저도 처음 해보는것이니~같이 해보자구요~~ ㅋㅋ

 

 

 

방풍나물 효능 : 중풍예방.아토피질환,호흡기질환.목감기 코감기


 

 

 

 재료 : 방풍나물,된장,고추가루,들기름,마늘,

 

 

방풍,방풍나물,방풍나물무침,방풍나물사진,방풍나물효능

 

방풍나물 보셨나요~~?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무치기전에 한장 찰칵~~ ^^

 

생긴것은 참 이쁘게 생겼습니다~ ^^

 

 

 

방풍,방풍나물,방풍나물무침,방풍나물사진,방풍나물효능

 

뜨거운 물에 데쳐주세요~~시금치 데치는 식으로~~시금치보다 조금 더 데쳐주세요~~

 

나물이 조금 억새더라구요~~^^ 이름만 들어봤지 저도 처음~~해먹어봅니다 ㅋㅋ

 

 

 

방풍,방풍나물,방풍나물무침,방풍나물사진,방풍나물효능

 

데친나물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3~4번정도는 헹군거 같아요~

 

데쳤는데도 아직 살아있어요~ ㅋㅋ 데친다음 물기를 꼬옥 짜서 식성에 맞게 무쳐주시면 끝입니다~

 

된장,고추가루,마늘,들기름,깨  넣고 버무렸어요

 

 

 

방풍,방풍나물,방풍나물무침,방풍나물사진,방풍나물효능

 

간단하게 휘리릭~~ ㅋㅋ 삶기전에 냄새를 맡아봤는데 향이 아주 좋더라구요~~^^

 

하지만 삶고 나니 향이 더욱 강해지는 방풍나물~

 

나물향이 강한걸 싫어하시는분들은 피하시는게 ~~ ㅋㅋ 쌉싸름하면서 끝맛이 단맛이 납니다.

 

그래도 약초로도 사용하는 나물이니 드시는게 좋겠죠~~ ㅋ

 

 

 

방풍,방풍나물,방풍나물무침,방풍나물사진,방풍나물효능

 

방풍나물 무침 보셨나요~~? 너무도 간단하죠~~자연그대로의 향을 느끼신다면 이렇게 해드셔도 되고요~~

 

아니면 향이 싫으신분은 고추장을 넣어서 드셔도 될것같아요


잎이 생생하니~샐러드 먹는샘 치고 먹었습니다 ㅋㅋ

 

웰빙으로 된장국을 끓여먹어도 좋을것같아요~ ㅋㅋㅋ

 

오늘은 광란의 금요일입니다~~~뭐하고 보내실껀가요~~? ㅋㅋㅋ

 

오늘 하루도 수고 하시구요~~~점심 맛나게 드시고요~~자~알 보내세요~~ ^^

 

 

 

방풍,방풍나물,방풍나물무침,방풍나물사진,방풍나물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