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이 소박이 담그는법..입맛 없을땐 아삭한 오이소박이 담궈드세요












오이 소박이 담그는법..입맛 없을땐 아삭한 오이소박이 담궈드세요
오이 소박이 담그는법..입맛 없을땐 아삭한 오이소박이 담궈드세요
오이 소박이 담그는법..입맛 없을땐 아삭한 오이소박이 담궈드세요



오이 10개를 샀어요..오이 5개에 2.000씩 하더라구요

진작에 샀으면 좀 저렴하게 사는데 말이에요..^^ 그래도 오이 맛이 좋더군요

그닥 손이 많이 가는것도 아니고 여름에 아삭하게 먹을수 있으니 좋아요^^



재료 : 오이10개.부추반단.양파한개.무.생강.마늘.액젓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 소박이 담그는 법, 부추오이소박이, 김치,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주세여

오이표면의 농약같은  불순물을 빠르게 제거 할수가 있어요^^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 소박이 담그는 법, 부추오이소박이, 김치,



오이가 다 들어갈 정도의 냄비.

큰 냄비에 소금을 넣고 끓여주세요.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 소박이 담그는 법, 부추오이소박이, 김치,



오이에다 끓는 물을 부워주셔도 되고요..반대로 끓는 물에 오이를 넣어주셔도 됩니당.

너무 오래 끓이다 보면 물러질수 있으니 적당히 지켜보면서... 5분정도 끓인거 같네요 ㅋㅋ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 소박이 담그는 법, 부추오이소박이, 김치,



부추는 요즘 좋더라구욤..가격은 2.800원..좀 비싼편..

적당한 길이로 잘라주셔요..2센티 정도.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 소박이 담그는 법, 부추오이소박이, 김치,



양파.무.생강.마늘.고추가루를  넣고 믹서기에 갈았더니 넘 편하고 좋아요 ^^

무를 넣어주면  더욱 시원한 오이 소박이 맛을 느끼실수 있을거에요.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 소박이 담그는 법, 부추오이소박이, 김치,



자~양념을 넣어주시면 됩니당 ^^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 소박이 담그는 법, 부추오이소박이, 김치,



버무린 모습입니당..고추가루가 매콤해서 그런지 입맛이 살아나네요..^^

남은 속양념 으로 밥에다가 들기름 넣고 비벼먹었더니 꿀맛이네요 ^^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 소박이 담그는 법, 부추오이소박이, 김치,



양이 얼마 되진 않지만 남편도 협동하여 같이 만들었답니당..

어설퍼 보이지만 꼼꼼한 신랑의 손놀림~~! ^^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 소박이 담그는 법, 부추오이소박이, 김치,



딱 한통이 나오네요..

오이1개는 하면서 먹었으니 한통에 오이9개 들어가네요^^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 소박이 담그는 법, 부추오이소박이, 김치,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 소박이 담그는 법, 부추오이소박이, 김치,



오이를 좋은 놈으로 사서 그런지 기본 맛은 하는것 같네요..^^

아삭아삭하고 맛있는 오이소박이 입맛 없는 여름에 딱이네요 ^^

 

 

 

 

 

 

 

 

 

오이 소박이 담그는법..입맛 없을땐 아삭한 오이소박이 담궈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