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보톡스 사용으로 생기는 문제는???... 부모 형제도 몰라보네 ~!!

 

 

 

보톡스 사용으로 생기는 문제는???... 뉘쉰지...???

 

중력이 없는 우주나 심해에 들어가게 될때 얼굴에 보이는 가장 뚜렷한 변화는 얼굴이 갸름해지면서 코가 오뚝해지는 겁니다.

이를 두고 어떤 분들은 마치 보톡스를 맞은 것과 같은 모습이라고 합니다.

보톡스.. 남녀를 구분하지 않고, 작고 주름없는 얼굴을 위한 시술의 대명사죠.

주로 상한 통조림에서 생기는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이라는 박테리아가 만든 독소가 있습니다.

이 독소는 신체를 마비시키는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만큼 무서운데요.

이것을 정제하여 만든 것이 바로 보톡스입니다.

사실 보톡스는 제품명이 아닌 상표명입니다. 포크레인이나 롤러브레이드처럼 상표명이 마치 제품명처럼 사람들에게 인식된 경우와 비슷한것이죠.

보톡스의 원래 제품명은 보툴리눔 톡신이구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부르는 보톡스는 근육 수축 주사제의 대표적인 상표명이랍니다.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명칭이 낯설고 기억하기 어렵고, 또 독소를 뜻하는 톡신이라는 말이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처음 이 시술을 전파한 성형외과나 피부과 등에서 상표명을 시술 명칭으로 대신 사용한 것이 지금처럼 굳어진 것입니다.

보톡스가 질병 치료제로 사용된 것은 벌써 30여년이 넘었습니다.

근육에 보톡스를 주사하면 근육을 움직이는 신경전달 물질의 흐름을 막아 일정기간 근육이 마비되는 건데요.

이로 인해 근육이 수축돼 각진 턱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겁니다.

원래 양쪽 눈의 시선이 똑바로 한 물체를 향하지 못하는 사시,눈 주변 근육이 떨리는 안검경련 등의 신경질환에 쓰였구요.

영역이 점점 넓어지면서 최근에는 뇌성마비 아동의 마비 증상을 완화하거나, 땀샘의 활동을 자제시키는 다한증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편두통이 잦은 환자들의 머리와 목 주변에 시술하거나,성대 문제로 발성 장애를 겪는 사람들은 후두에 주사하기도 합니다.

또 탈모나 치질 등에 치료제로 쓰고 있는데요.

보톡스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눈가 주름이 없어지는 것을 발견하면서부터는 미용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고 쉽고 빠른 효과 때문에, 대중적인 인기를 모아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식약청에서 안전성 서한을 통해 주의를 당부했죠!

눈을 감고 뜨기가 어렵게 되거나 발음 장애 같은 부작용이 생기기도 하고요.

특히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맞게 되면 얼굴 형태가 찌그러지고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의약품이라도 맹신은 금물이라는 점 잊지 말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