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추석 음식 동그랑땡,동태전 만들어 먹으며 자가격리

추석 음식 동그랑땡, 동태전 만들어 먹으며 자가격리


안녕하세요

"은이가 보는 세상"입니다~~^^

오늘 방콕이신가요~~?

가족분들과 담소를 나누고 계시나요?

추석 음식 준비는 잘 하고 계시겠죠

이 시간이면 어느정도 마무리 단계일까요~? ㅎ

뭐가 이렇게 궁금할까요~~ㅎ

저는 이번 추석은 방콕하면서 맛난거 먹고

영화도 보면서 자가 격리하기로 했습니다ㅋㅋ

격리하려면 식량이 필요하겠죠~ ㅋ





시장에 가서 장을 봤습니다.

예전처럼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어요

아무래도 경기가 다들 힘들어지신 것도 있고 코로나도..

식구들과 간단하게 먹을수있는 전을 만들려고요~

직접 동태 포를 뜨고 계신 사장님.

냉동 동태보다는 물도 안 생기고 싱싱해서 구입 




동그랑땡은 손이 많이 가니 할까 말까 고민하다

돼지고기 5천 원어치~구입ㅋ

양파,당근,부추,두부1모 넣고 만들었어요.

조금만 하려고 했는데 일어 커짐~ㅜㅜ

그래서 조금 빼놓음 ㅋ




동그랑땡 야채는 신랑이 기구의 힘을 빌려 착착~ㅋ

아주 자잘하고 꼼꼼하게 잘 다지더라고요 ㅎ

남자들이 안해서 그렇지 시키면 잘한다니깐요 ㅋㅋ




다지는 걸로 끝나면 아~니 되죠~

동그랑땡을 만들어야겠죠~~ ㅎ

아들까지 불러 모아 같이 만들었어요 

신랑과 아들이 만든 동그랑땡은 모양이 썩 이쁘진 않지만

그래도 나름 잘 만든거같아요 ㅎㅎ

그냥 돈 만원어치 사먹으면 되지만 

또 그런게 아니잖아요~추석 냄새를 풍겨야 하니ㅋ

아들도 나름 재미있었나 봐요 

불평불만하는 사람 없이 잼나게 만들었습니다 ㅎ



동그랑땡 칼로리 1개 40kcal

동태전 칼로리 1개 60kcal

송편 1개 50kcal


전 이미 칼로리 넘어섰고 

포기했습니다 ㅜㅜ ㅎㅎ

잘 참고 해서 맛있고 건강한 추석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