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겨울철 별미[양미리 간장조림]술안주로 끝내주는 양미리조림

 

겨울철별미,술안주 양미리조림,양미리,양미리 간장조림,양미리조림,

 

 

안녕하세요~~"은이가 보는 세상" 입니다~~ ^^

 

날도 추운데 다들 잘 지내고 계시는지요~~~이런날은 방콕이 최고~~?! ㅋㅋ

 

오랜친구를 만나 카페베네에서 '녹차라떼'와 '아메리카노'를 마시면서 수다도 떨고~~ ㅋㅋ

 

집에 오는길에 시장을 들렀습니다~~한바퀴 돌다가~~'양미리 발견' ㅋㅋ 이젠 양미리 나올 철이 됐구나~~

 

하는 기쁜 마음에 망설임도 없이 구입~ ㅋㅋ 매년 먹는거라~~ㅋㅋ

 

양미리 조림은 구이도 맛있지만 "간장양미리조림"도 무지 맛나답니당~~ ㅎㅎ

 

그럼~~"간장양미리 조림"을 만들어보겠습니당

 

 

겨울철별미,술안주 양미리조림,양미리,양미리 간장조림,양미리조림,

 

양미리~~4천원 입니다~~아직은 크지않는것같아요~~

 

알이 가득이라했는데 그닥~~~4마리정도만? ㅋㅋ 그래도 겨울에 먹는 양미리는 별미죠~~ ^^

 

 

 

겨울철별미,술안주 양미리조림,양미리,양미리 간장조림,양미리조림,

 

양미리는 머리,꼬리를  자르고~~배를 갈라~내용물을 빼주세요~~알만 빼고~~ ㅎㅎ

 

그렇지않으면 쓴맛을 느끼실수있을꺼에요~~ ㅎㅎㅎ

 

 

 

겨울철별미,술안주 양미리조림,양미리,양미리 간장조림,양미리조림,

 

마늘은 듬뿍넣고 ~~맛술,후추도 넣어서 더 볶아줍니다~~노릇노릇하게 볶아줘야겠죠~

 

그래야 노린내도 안나고 뼈까지 같이 먹을수가 있습니다~~ ^^

 

 

 

겨울철별미,술안주 양미리조림,양미리,양미리 간장조림,양미리조림,

 

어느정도 바삭 익으면 간장을 넣고 한번 더 볶아주세요~~ ^^ 별다른 양념없이 해먹을수있습니당~~ ^^

 

견과류도 함께 넣어 먹어도 좋아요~~ 오늘은 대강~~ ㅋㅋ

 

 

 

겨울철별미,술안주 양미리조림,양미리,양미리 간장조림,양미리조림,

 

한접시 나왔네요~~이게 4천원어치~~ ㅎㅎ 얼마 안나오네요~

 

그래도 맛은 짱~~ ^^  신랑과 아이도 무지 좋아라 합니다~~^^

 

 

 

겨울철별미,술안주 양미리조림,양미리,양미리 간장조림,양미리조림,

 

하나 드셔보세요~~~~~~~ ^^

 

밥반찬에도~~~술안주에도~~너무 잘 맞아요~~소주안주에 양미리를 먹으면 취하지도 않습니당 ㅋㅋㅋ

 

양미리도 한겸~~겸사겸사 반주로 소주한병~ ㅋㅋ 넘 맛나게 먹었습니당

 

가시까지 함께 먹을수있으니~~칼슘은 뭐 말할것도 없겠죠~~? ㅋ 아이들도 가시 걱정없이 먹일수있습니당 ^^

 

오늘아침엔 날씨가 무지 추워진거같아요~~ 감기 조심하시고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염~~ ^^ 

 

 

 

겨울철별미,술안주 양미리조림,양미리,양미리 간장조림,양미리조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