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쪽파김치~제철일때 저렴하게 담궈보세요~^^

쪽파김치,파김치담그기,골파김치,파김치


안녕하세요 "은이가 보는 세상" 은이 입니다~~ ^^

요즘 쪽파가 많이 팔더라고요. 밖에 볼일 보고 집에 오는길에 차에서 파는 쪽파를 보니

쪽파김치가 먹고싶어서 한단 사왔습니다.

한단에 2천원.저렴하죠? 양이 많아서 1단만 ㅋ

김치담는걸 그닥 좋아하지않습니다.예전에 한번 질린적이 있어서 그런가 

그뒤론 많은 양을 보면 시작전부터 진저리를 칩니다. ㅋㅋ

두번째 해보는 파김치. ㅋ 요리 블로그 동원~ ㅎ뭔가 색다른게 있을것같은.. 




쪽파김치,파김치담그기,골파김치,파김치

식구도 없는 저희집이 먹기엔 좀 많은 편입니다.

다 하지는 않고 조금 남겨놨습니다. 




쪽파김치,파김치담그기,골파김치,파김치

끝부분은 다져서 볶음밥이나 데코할때 쓸려고 쫑쫑 다져서 냉동고 저장~~!




쪽파김치,파김치담그기,골파김치,파김치

썰어놓으니 양이 많네요. ㅋ 아직 쪽파가 남은 상태라 그거 먼저 처리하느라

그대로 냉동실에 있네요 ㅋ




쪽파김치,파김치담그기,골파김치,파김치

미리 찹쌀풀을 만들어 놓는게 좋습니다.

그리 많은 양은 아니니 후다닥~ ㅋ




쪽파김치,파김치담그기,골파김치,파김치

고추가루 종이컵으로 (1컵반),소금 (반스푼),까나리액젓,매실액기스(반컵),설탕 (반스푼),마늘(1숟갈반)

생강은 없어서 패스~~ ㅋ  기억나는데로 적었는데.. 가물가물 ㅋㅋ




쪽파김치,파김치담그기,골파김치,파김치

액젓에 뿌리를 담궈주세요~

액젓을 많이 부웠는데도 왜 액젓이 안보이는거니~? ㅋㅋ

번갈아 가면서 뒤집어줍니다. 15분정도~

백종원 쪽파김치 검색해보니 나오네요 ㅋ




쪽파김치,파김치담그기,골파김치,파김치

액젓에 절인후 양념장을 발라주면 완성~~!




쪽파김치,파김치담그기,골파김치,파김치

이렇게 1통 나왔습니다

풋내가 날까봐 살살 양념발라줬더니 하늘로 날아갈것같네요 ㅎㅎㅎ




쪽파김치,파김치담그기,골파김치,파김치

고추가루가 매워서 조금만 넣었는데 그닥 좋아하는 비쥬얼은 아니네요 ㅋ

양념 범벅한 파김치가 좋은데 말이죠 ㅎㅎ

삼삼한맛을 좋아하는분들한테 좋을맛? ㅋ




쪽파김치,파김치담그기,골파김치,파김치


비쥬얼이야 어찌됐던 완성은 완성~~!

맛은 그리 나쁘지 않아요~ ㅋㅋ 양념 넣을껀 다 넣었잖아요~~~ ㅋ

사리곰탕라면하나 끓여서 파김치에 먹었습니다. 끝내주는 맛은 아니였음 ㅋㅋㅋㅋ(에잇)

파김치 (양념듬뿍)..... 잘 담그시는 이웃님 레시피를 찾습니다 ㅋㅋ


시작하는 월요일입니다~~ 좋은 하루 즐겁게 시작하세요~~ ^^

앗~~! 미세먼지 조심조심 하시구요~^^











잘 보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