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뎅잡채] 다이어트,칼로리가 걱정된다면 색다른 어묵잡채

 

안녕하세요~~"은이가 보는 세상" 입니다~~~ ^^

 

비는 오지만 좋은 아침입니다~~아침 식사들 하셨는지요~~저는 읽찍 아침을 먹고 커피한잔 마시고

 

여유로운 아침을~~ ㅋㅋ 왠지 일하시는분들한테는 좀 죄송하네요~~ ㅋㅋ

 

사실 제가 요리블로거는 아닌데 어찌하다가 이리 요리만 올리게 되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뭐가 어찌 된건지 참~~ ㅋㅋ 그래도 이것도 저의 일상이기에~~ ㅋㅋ

 

오늘은 오뎅잡채입니다~야채도 듬뿍 먹을수있고~칼로리도 줄일수 있는 어묵잡채를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재료 : 오뎅6장,당근반개,파프리카반개,브로콜리반개,버섯

  양념 : 간장2큰술,소금조금,들기름조금,깨

 

 

 

 

당근반개를 채썰어주세요                        브로콜리반개             

 

 

 

 

파프리카 반개                              표고버섯                       

 

 

 

 

오뎅(어묵)은 길게~돌돌말아서 썰어주시면됩니다~~^^

 

수제오뎅이라 부드럽고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채썰은 오뎅은 뜨거운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볶아서 해도 되지만~~기름이~~다이어트를  하신다면 그냥 데치시는게 좋겠죠~~ ㅋㅋㅋ

 

 

 

 

파프리카,당근,버섯,브로콜리~를 먹기좋게 썰어주세요~~브로콜리,버섯은 뜨거운물에 살짝 데쳐주세용

 

집에 있는 야채들 총동원했습니다~~ ㅋㅋ 그냥 아무 야채나 넣으시면 되요 ㅋㅋ

 

 

 

 

팬에 올리브유를 조금 넣고~~~채썰은 야채에 소금을 조금 넣고 볶아주세요~~~ ^^

 

 

 

 

야채가 어느정도 볶아지면~~살짝데친 오뎅을 넣고 간장,들기름,물엿,깨를 넣고 버무려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 해서 오뎅잡채~~완성~~~ ^^

 

사실 처음엔 오뎅(어묵)볶음을 하려고 하다가~~~남편이 집에서 저녁을 먹는다고 전화가 와서리~~ ㅋㅋ

 

좀더 특이하게 해줄려고 생각하다보니~~이렇게 됐네요~ ㅋㅋ

 

 

 

 

요즘 저희집은 밥상에서 소가 뛰어다닙니다~~~ ㅋㅋㅋ 뭐 그렇다고 무지 심한건 아니구요~ㅋㅋ

 

평소에 파프리카를 싫어하는 울 남편....딱걸렸어~ㅋㅋㅋ 그래도 잘 먹었습니당

 

맛난 돈까스도 구워서 오뎅잡채와 함께 맛난 저녁을 먹었습니다~~ ㅋㅋ

 

 

 

 

오뎅(어묵)면발~~길~~쭉하죠~ ㅋㅋ 신랑이 젓가락으로 오뎅을 들고~~찍으라고~~도와주네요~ ㅋㅋ

 

한젓가락 하세요~~

 

 

 

 

냉장고에서 놀고있는 야채~~이렇게 활용하면 됩니다~~~ ㅋㅋ 야채를 골고루 먹을수있고 칼로리도 줄이고

 

간이 쎄지 않아서 덜부담스럽고 밥반찬으로도 딱이고 좋은것같아요~~^^

 

오뎅볶음이 지겨울땐 ~~오뎅잡채~~~한번 만들어보세요~~ㅋㅋ 맛있어용

 

 

새벽내내 비가 무섭게 내리더군요~~아흐~~비가 너무와서 그런가 잠을 좀 설쳤습니다~그래서 왕피곤~ ㅋㅋ

 

커피한잔 마시면서 피곤함을 달래고 있습니다~~밖에서 일하시는분들은 더욱 힘드시겠어요~~힘내세요~~

 

정말~~좋은 하루 보내셔야되용~~~그럼 오늘은 여기까지요~~ ㅋㅋ

 

 

 

 

어묵잡채,어묵잡채만드는법,오뎅요리,오뎅잡채,오뎅잡채만드는법,오뎅잡채만들기,잡채만드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