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냉이 무침,,봄향기 나두 느끼고파~~~!!새콤달콤한 냉이무침





 

주말에 너무 심심해서 남편손잡고 아들 손잡고 대형마트로 고고~^^

시식코너도 한바퀴 돌면서 구경도 했다..다들 아시죠?시식코너 ㅋㅋ

마트에 봄나물이 쭈~~욱 진열되어 있더라구요..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건 냉이,,앗 냉이무침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매콤세콤 냉이무침..봉지에 1500원이라고 쓰여있는걸 들고 집으로 고고^^


냉이무침,새콤달콤.봄나물,냉이


재료 : 냉이                                    

  양념 : 대파,된장,고추장,고추가루,마늘, 참기름,깨

냉이의 효능: 간,단백질,칼슘,식곤충,


냉이무침, 새콤달콤, 봄나물,냉이


냉이는 잔털이 많고 흙이 많으므로 깨끗하게 다듬어야하는 고충이 있죠? ^^

냉이무침,새콤달콤,봄나물,냉이


머리부분을 잡고 칼로 뿌리를 싹싹 긁어주세요..아흐 다듬는데 허리가 ㅋㅋㅋ

냉이무침,새콤달콤,봄나물,냉이


물을 끓이세요..소금도 조금 넣어주세요..살짝 데쳐주세요..40초정도? ^^

냉이무침,새콤달콤,봄나물,냉이


양념은 고추가루,대파,고추장,된장,나물,참기름 을 넣고 잘 무쳐주세용

냉이무침,새콤달콤,봄나물,냉이


자~~~~~~~~~~아 이렇게 된답니다...사진이 영~~그러네요.ㅋㅋ수전증이 ㅎㅎ

냉이무침,새콤달콤,봄나물,냉이


자~~~다 무쳤어요...깨도 살살 뿌려주시면 되요^^이것도 역시 사진이 ㅋㅋ

냉이무침,새콤달콤,봄나물,냉이


짜잔~~~!!완성입니다..^^봄나물이라 봄기분을 느껴보기 위해서 꽃장식도 ㅋㅋ

좀 유치하긴 하지만 ㅋㅋ..

냉이의 향도 진하고 뜨거운밥에 살짝 얹어서 먹었는데 너~무 너무 맛있더라구요..진짜루 ^^

냉이하나로 밥 한그릇 뚝딱 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