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닭 볶음탕⊙얼큰한 닭볶음탕 술안주..닭도리탕⊙







 

요즘 날씨가 너무 춥고 황사까지 겹치다 보니 집에서 살림하는 사람들은 정말
끔적도 하기 싫은 날씨인거같아요...늘어나는건 뱃살 뿐이네요 ^^
하지만 사랑하는 우리 가족들을 위해서 엄마는 용감해야했당.ㅋㅋ
마트에가서 닭한마리 사와서 맛있는 저녁상을 봐야겠어요^^

요리재료:닭,감자,당근,대파,떡,양파,느타리버섯,쌀뜬물
양념:청양고춧가루1큰술,안매운고추가루2큰술,고추장1큰술,배즙(반개),다진마늘(반술)참기름,소금,후추(약간)



 

 먼저 닭을 깨끗하게 손질을 한 다음에 씻어주세요
전 잡내를 없애기 위해 쌀뜯물에 닭을 20분정도 잠수시켰어요

 

20분 지난 다음에 닭을 한번 삶아서 누린내를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거품이 올라오면 깨끗하게 국자로 떠서 버리시면 됩니다.


 

닭이 끓는동안 야채를 준비해주세요. 원래는 고구마를 더 좋아하는데요..
감자가 있어서 그냥 대체로.ㅋㅋ


 

준비해두었던 야채와 양념장을 넣고 끌여주시면 됩니당..
전 배즙 반개를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었는데요..달콤하고 부드러워 지거든요
또 매운맛을 좋아해서 청양고추가루 한수저 투하~!^^

 


야채와 양념장을 넣고 국물이 조금 자작할때 까지 약한 불에서 끓여주세요



짜짠~~!!완성 되었네요...워낙 우리가족은 닭 킬러 거든요..일주일에 두세번은 꼭 해먹거든요..
오늘은 닭볶음에 맛있는 저녁을 먹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