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천연조미료를 사용한 [오징어 무국] 시원하고 담백합니다.

 

오징어무국,오징어국,오징어무국만드는방법,오징어찌개,오징어요리

 

 

안녕하세요~~~"은이가 보는 세상" 주인장 입니다~~~ ^^

 

밤새 잘 주무셨는지요~~~? ^^ 요즘 제대로 방문을 못해드려서 죄송합니당~~ ㅋㅋ 밖으로 돌기 바빠서

 

블로그에 신경을 못쓴거같아요~~항상 생각만 했지 이놈의 몸이~안따라주네요ㅋㅋㅋ

 

넓은 마음....너그러운 마음으로~~이해해주세염~ ^^

 

오늘은 오징어 무국입니당~~~ ^^ 오징어 볶음을 할려고 했지만~~고추장이 없는 관계로~~ㅋㅋㅋㅋ

 

 

 

 

 재료: 오징어 한마리,무조금,양파반개,파

양념: 마늘,간장,소금조금,천연조미료(멸치,새우,다시마) 

 

 

 

 

오징어무국,오징어국,오징어무국만드는방법,오징어찌개,오징어요리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양파 반개~~를 썰어주시고용~~ ^^

 

 

 

오징어무국,오징어국,오징어무국만드는방법,오징어찌개,오징어요리

 

무도 썰어주시고요~~요즘 무가 비싸더라구요~~작은거 천원짜리 들고왔습니당~~ ^^

 

울 짱아,짱미도 주공~~ ㅋㅋ

 

 

 

오징어무국,오징어국,오징어무국만드는방법,오징어찌개,오징어요리

 

오징어2마리에 삼천원~~저렴해서 들고왔습니다~~ ^^

 

씹히기 좋게 보기 좋게~~칼집을 내주세용~~~ ^^

 

 

 

오징어무국,오징어국,오징어무국만드는방법,오징어찌개,오징어요리

 

썰은 무와~~천연조미료(멸치,새우,다시마)를 넣고~~푸~욱 끓여주세요~~ ^^

 

 

 

오징어무국,오징어국,오징어무국만드는방법,오징어찌개,오징어요리

 

육수가 어느정도 우러나기시작하면~~~오징어를 넣고 한번 더 끓여줍니다~~ ^^

 

 

 

오징어무국,오징어국,오징어무국만드는방법,오징어찌개,오징어요리

 

 양파를 먼저 넣고 오징어를 넣었어야 했는데~바뀌었네요~~ ㅋㅋ

 

오징어는 너무 오래 끓이면 질겨지니깐~~너무 오래 끓이지는 마세염~~ ^^

 

 

 

오징어무국,오징어국,오징어무국만드는방법,오징어찌개,오징어요리

 

 

만들땐 고추가루가 매워서 그런지 ~넘 맵다는 생각을 했는데 식으니 좀 매운맛이 가라앉았네요 ㅎㅎ다행이도 

 

아침에 오징어국에 밥한술 트니 시원~~하더라구요. ㅋㅋ 근데 먹으면 자꾸 에~~오징어볶음 해먹을껄

 

하는 생각은 왜 자꾸 들었을까요~~ ㅋㅋㅋㅋ제가 국은 그닥~~좋아하지는 않아서요 ㅋ

 

다행히 아침이라 잘 넘어가긴했네요~^^ 밥상위에 오징어 무국 한번 올려보세요~ 감기가 달아날꺼에요^^

 

 

오늘도 아침날씨는 차갑네요~~보일러를 틀지 않아서 그런지 새벽에 좀 쌀쌀했어요

 

감기조심하세여~~요즘 병원에 입원실이 없을정도로 환자가 많다고 합니다~~ ^^

 

오늘 하루도 잘 보내시고요~~신나는 하루 보내세요~~ ^^

 

 

 

오징어무국,오징어국,오징어무국만드는방법,오징어찌개,오징어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