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콩고기]채식주의,다이어트시작하려면 단백질 콩고기로 시작~ 레시피

 

 

 " 영양가~듬뿍 들어간 나만의 콩고기"

 

 

안녕하세요~~은이가 보는 세상입니다~~ ^^

 

좋은 아침입니다~~요즘은 이렇게 아침에 일어나서 포스팅을 하는 편입니다~아주 급피곤~ ㅎㅎ

 

오늘은~~"콩고기"만드는법 입니다~이제 하다하다 별짓 다합니다 ㅋㅋㅋ "육고기"를 멀리하다보니 뭔가~

 

고기를 씹어야할것같은데~하면서 생각난건 "콩고기"그래서 여기저기 인터넷 다~


뒤져서 만들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정리가 되 있더라구요~~근데 그게 더 힘들음 초보자들한테는 ㅎㅎ그래서 나름 추가를 해서

 

"콩고기" 를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재료 : 콩250g,글루텐200g,적색양파1개,당근1개,감자3개,견과류(적당히),마늘

양념 : 카레2큰술,맛간장1큰술,소금,후추,호박즙(이건 안넣도 되요 ㅋ)

 

 

    

"콩을 불려 삶은콩" 



    

   "삶아서 껍질 깐콩"   

                                                

 

 

 

메주콩을 12시간 물에 불려서 ~ 30분?? 정도 삶아 껍질을 벗겨주세요~  

 

너무 많이 삶아도 조금 삶아서 안되요~콩 비린내가 날수있기때문에 


잘 모르시면 중간에 콩을 맛보는것도 좋겠네요

 

 

 

 

호도,아몬드~준비해주시고요~~아무래도 견과류가 들어가면 몸에도 좋고~콩고기가 고소해 지겠죠~ ?  ^^

 

5일장에 가서 사온 견과류~너무 짜~~요 ㅋㅋ 이럴때 넣어야죠 ㅎㅎ

 

 

 

 

감자3개,당근1개,양파1개 씻어서 준비해주시구요~

 

감자는 지난번 동생이 먹으라고 준 감자로~ㅎㅎ 


직접 농사지었다고 해서 그런가 쪄서 먹었더니~아주 맛있네요 

 

 

 

 

마늘도 추가했습니다~^^

 

아주 손이 많이 가는것 같네요~ㅋㅋ 그래도 꼭 해내고 말끼야~ ㅎㅎ

 

 

 

 

콩,당근,양파,감자,마늘,견과류를 넣고 믹서기에~윙~~갈아주었습니다~^^

 

갈은 야채에서 나오는 즙을~꼬~옥 짜주세요~그래야 씹는 질감이 좀 있습니당

 

 

 

 

이것은 글루텐~시중에서 사기는 좀 힘들고요~인터넷에서 주문한것입니다.

 

글루텐은 빵만들때도 많이 들어가고 쿠키나 콩고기 할때도 많이 들어갑니당~


반죽을 찰지게 해주는 성분이 있죠 ~

 

 

 

 

글루텐 200g을 넣고 그 위에 카레를 넣어주세요~적당히~ ㅎㅎ

 

이곳에 또 양념을 좀 해줘야 합니다~맛간장,소금조금,카레,호박즙을 넣고 팍팍 반죽해주세요ㅋ

 

호박즙은 제가 붓기땜시 먹고 있어서 한번 넣어봤습니다~ ㅎㅎㅎ

 

 

 

 

자~콩고기 반죽 완성~~~ ^^

 

어때요~~고기처럼 보이나요? ㅎㅎ

 

약간의 야채가 씹히면 더욱 맛있답니다~ 고기 색을 내고 싶으시다면~"적채"를 넣으시면 넣어주세요 ^^

 

 

 

 

에구~~반죽으로 끝이 아닙니다~ 반죽한 "콩고기"를 모양을 내서 찜통에 쪄야합니다~

 

쉬운게 없죠 정말 ㅎㅎ 카레를 넣어서 그런가 색이 넘넘 이쁘네용 모양은 좀 그래도 ㅎㅎㅎ

 

 

 

 

돈가스 모양으로도 하나~~이렇게 하면 바로 튀겨서 먹어도 좋아요~^^

 

 

 

 

찜기에서 잘 쪄지고 있는 콩고기~~익으면 색이 검게 변합니당~~

 

바로 꺼내면 붙어버려서 힘들어요~그러니 살짝 식으면 그때 꺼내시면 됩니다~아주 잘 떨어져요^^

 

 

 

 

짜잔~~~~~~이게 진짜 완성~ ㅎㅎ 다 쪄진 ~"콩고기는 랩으로 싸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끝 ㅎㅎㅎ

 

너무도 힘들었던 나만의 콩고기 휴~~ ㅎㅎ 생각처럼 역시~~손이 많이 갑니다~ ㅎㅎㅎ처음에 만들땐

 

신랑한테 한마디 했습니다~"다신 안만들어~안먹고 만다 정말!" ㅎㅎㅎㅎㅎ지금 생각해도 좀 웃긴데요 ㅋ

 

콩고기 만들기 힘들다고 했더만 신랑이 원액기를 질러주었습니다 ㅋ


그래서 지금은 아주 쉽고 편하게 잘~하고있죠

 

그래도 손은 많이 가는건 어쩔수가 없죠~ㅎㅎ 신랑,아이도 아주 잘 먹으니까요~

 

아직 콩고기요리는 올리지 못했구요~ㅋ 그냥 만들어 먹기만 했습니당 ㅎㅎ

 

조만간~준비해서 올리겠습니다~~기대기대~?안하셔도 됩니당~ ㅎㅎ 그럼~~오늘은 여기까지요~ ^^

 

오늘도 비가~많이 온다고 하니 비피해 조심하시구요~~ 시원한 하루 재미있는 하루 보내셔요~^^

 

 

 

* 콩고기 레시피*

 

1) 메주콩을 250g을 하루정도 물에 불려 삶아서 껍질을 깐다

2) 껍질을 깐 콩은 믹서기에 갈아준다

3)야채,견과류도 믹서기에 갈아준다

4)갈은 콩과 야채,견과류 에~간장,카레,소금을 넣고 간을 해준다

5)먹기좋은 모양을 만들어 랩으로 싸서 냉동실에 보관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