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닭똥집(닭모래집)누린내 잡아주는 카레[카레닭똥집튀김]술안주최고

 

 

 

안녕하세요~~~"은이가 보는 세상" 입니다~~~ ^^*

 

밤새 잘 주무셨는지요~~? 전 피곤해서 완전 골아떨어졌습니당~~드라마 보고 바로 슝~ ㅋㅋ

 

2틀연이어 신랑이 쉬는 바람에 맛난 '곤드레비빔밥'도 먹고 '닭똥집튀김'해서 술한잔도 하고 참 좋네요 ㅋㅋ

 

친구들과 한잔하러가면 항상 빠지지않는 '닭똥집튀김'입니다..정말 맛있는데 식으면 누린내가 좀 나더라구요

 

그것만 빼면 완전 맛난 '똥집튀김'ㅋㅋ 그게 또 먹고싶어 시장가서 좀 사왔습니다 1팩에 3,000원 ㅋㅋ

 

가격도 착하죠~~근데 양이 좀 적다는~~ㅋ 그럼 맛난 '카레닭똥집튀김'만들어볼까요~~ ㅋ

 

 

 

 

  재료: 닭모래집,밀가루,튀김가루,카레가루 (맛술,후추,소금)

 

 

 

 

 

 

1)  똥집의 특유한 냄새를 없애기 위해 밀가루로 문질러서 물로 세척을 합니다

그래도 뭔가 찝찝해서 소금으로 한번더 문질러서 세척했습니다~ㅋ

 

2)  양념을 해놓습니다...(후추,소금,맛술)잠시 재워둡니다 밀가루 튀김물을 만들동안..

 

 

 

 

 

1)  튀김가루를 사용했습니다~카레도 넣었습니다

카레를 넣으면 비린맛을 없앨뿐더러 별다른 양념을 하지않아도 맛있어요~ ^^

 

2)  튀김물에 똥집을 묻히고 튀겨주시면 됩니당~~ ^^

 

 

 

 

기름을 미리 뜨겁게 해주시고요~~닭똥집을 넣어줍니다~~노릇노릇한게 이쁘네요~ ㅋㅋ

 

튀김을 자주 해먹진않지만 해먹을때마다 튀김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ㅋㅋ

 

바삭하게 드실려면 2번 튀겨주세요~~저도 2번 튀겼습니당 완전 바삭~ ㅋㅋ

 

 

 

 

싹난감자~1개가 남아있어서 같이 튀겨먹기로 결정했습니당~

 

냅두면 음식물쓰레기봉지로 바로 투입될 녀석~ㅋㅋ

 

감자는 그냥 튀김옷을 입히지않고 튀겨줍니다

 

 

 

 

아흥~~~드디어 다 됐네요~~ 2번 튀겼더니 정말 바삭해보이지않나요? ㅋㅋ

 

사진이 좀 까맣게 나오긴 했네요~ ㅋㅋ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느끼한맛도 없고 더욱 깔끔합니다~~ ㅋㅋ

 

맥주랑 먹었어야 하는데 이날 먹은 술은 막걸리~~ ㅋㅋㅋㅋ소주도아닌 막걸리 ㅋㅋㅋ

 

그래도 뭐~맛나게 먹었다구용~~~ ㅋㅋ소주가 염증을 일으키기땜시 안먹기로~~ ㅋㅋ

 

 

 

 

아이에게도 한입 줘봤더니~~"이런걸 왜 드시는거에요~?" ㅠㅠ 이늠~닭똥집을 처음 먹어봤습니당~ ㅋㅋ

 

그래도 아빠 엄마 사이에껴서 몇개 집어 먹었어요 ㅋㅋ 담엔 깔끔하고 담백하게 볶아먹어야겠습니당~ㅋ

 

그래도 닭똥집은 맛있었습니당~ㅋㅋ 카레향 때문에 비린맛은 전혀 없었습니당~완전 맛나~^^

 

술안주로 사먹는곳은 식으면 냄새가 나는데 이것은 끝까지 카레향때문에 기분좋게 먹을수가 있습니다~

 

 

오늘 전국적으로 또 눈이 온다고 합니다~~아흐~~뭐 저녁에 그친다고 하니 적당히 오겠죠? ㅋ

 

빨리 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아침부터 뭔 소리를~ ㅋㅋ

 

오늘 날씨피해 없게 자~~알 하루 알차게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