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열무김치]매콤 아삭한 열무김치 담그는법

 

열무김치,열무김치담그는법,열무김치맛있게담그는법,열무물김치

 

안녕하세요 '은이가 보는 세상'입니다~ ^^

 

드디어 장마가 물러가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것같네요~요번 장마는 너무 빨리 지나간것같아요

 

정말 장마가 끝난걸까요? ㅋㅋㅋ 당분간은 비소식이 없다고 하니 마냥 좋네요 ㅋ

 

 

 

며칠전에 막국수를 먹으러 갔는데요~ 열무김치가 나왔습니다~너무도 맛이 좋더라구요~~

 

살짝 적당히 익은 열마가 왜그리

 

맛있는지 열심히 먹었습니다 ㅋㅋ


그래서 저도 모르게 시장을 지나치는도중에 그 열무가 생각나서 무작정 열무1단을

 

 사들고 왔습니다~1단치고는  많더라구요.요즘 야채가격도 많이 저렴해졌어요 많이 드세요~ ^^

 

후딱 준비하겠슴돠~~ ^^

 

재료 : 열무1단,홍고추,마늘,찹쌀풀

양념 : 양파,홍고추간것,고추가루,젓갈,깨

 

 

열무김치,열무김치담그는법,열무김치맛있게담그는법,열무물김치

 

열무는 먹기 좋게 잘라서~~굵은 소금으로 1~2시간정도 절이시면 될것같아요.


지금 절여서 씻어놓은 상태입니다~

 

원래는 사진 안찍고 그냥 할려고 했던거라 절이기 전 사진이 없습니다~~ ㅎㅎ

 

4~5번 정도 헹군것같아요 살짝살짝 흔들어서 해주세용

 

 

 

열무김치,열무김치담그는법,열무김치맛있게담그는법,열무물김치

 

열무의 풋내를 없애기 위해 찹쌀풀을 준비해주세요~~~ ^^

 

 

 

열무김치,열무김치담그는법,열무김치맛있게담그는법,열무물김치

 

홍고추와 양파를 깨끗하게 씻어서 갈아주세요~~~

 

고추씨는 대부분 빼주었습니다~~ ^^  그리고 믹서기에 갈아주세용..시장에 가서 고추를 사면

 

알아서 다 갈아주더라구요~~좀 편하긴하더라구요 요번에 계획이 없던거라 그냥 집에서 갈아야겠습니당 ^^

 

 

 

열무김치,열무김치담그는법,열무김치맛있게담그는법,열무물김치

 

고추와 양파를 믹서기에 갈았습니다~~고추씨도 보이네요

 

고추를 너무 곱게 갈았나봐요 ㅋㅋㅋ그래도 중간중간 건더기도 있습니다 ㅎㅎㅎ

 

 

 

열무김치,열무김치담그는법,열무김치맛있게담그는법,열무물김치

 

절여서 씻어놓았던 열무에 양념을 부어주세요 찹쌀풀도 함께~~투하

 

마늘도 한줌 넣었답니다~~그런데 '생강'은  없어서 걍 패스~~ ㅋㅋㅋ

 

젓갈도 조금 넣어주시구요...설탕은 넣지않았습니다~~이 상태로 버무려주세요~~~

 

홍고추-양파즙-고추가루-젓갈,마늘을 넣었습니다

 

 

 

열무김치,열무김치담그는법,열무김치맛있게담그는법,열무물김치

살살 버무려준 열무김치 완성~~ ㅎㅎ 넘 간단하죠~? ^^

 

너무  뒤적거리면 풋내가 난다고 하죠~~살짝살짝 버무려주세요

 

며칠전엔 열무물김치를 해서 금방 다 먹어치웠거든요~ 이건 얼마나 갈런지 ㅋㅋ


고추가루가 매워서 그런지 좋네요

 

 

 

 

열무김치,열무김치담그는법,열무김치맛있게담그는법,열무물김치

 

 

접시에 담아보았습니다~~~ 너무도 소박하게 만든것같아요~~막~~이것저것 넣고 해야하는데

 

충동적으로 열무김치를 사오는 바람에 그냥 집에 있는것으로 충당했습니다~ 익으면 만나겠지 하는 생각 ㅋㅋ

 

하루 실내에서 재웠더니 바로 맛이 들었더라구요...깔끔하니 맛나던데요~ ㅎㅎㅎ

 

열무국수해먹으면 맛날것같아요~~쩝~ ㅋㅋ 까먹지않으면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ㅋㅋ

 

오늘은 날씨가 어떨까요? 중부지방은 날씨가 좋다고 하던데 믿어도 될까요~~ ㅋㅋ빨래때문에 ㅋ

 

빨래가 바짝마르면 좋겠어요~~ ㅎㅎ오늘 하루도 맛난거 드시구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