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이 초무침' 식초넣은 오이무침 변비에도 효과적 (오이 초무침)



오이무침,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피클, 오이맛사지,


 

장마철에 너무도 비싼 오이가 추석이 끝나고 나니

가격이 많이 내렸어요.1.000원에 3개씩 하더라구요.

싱싱하고 달큰한 오이 넘 맛있네요.^^

다음엔 잔뜩 사서 오이피클을 담궈 먹어도 좋을듯 해요^^



 

 재료: 오이2개.파(반개)
 양념: 고춧가루(2큰술).고추장(반큰술).마늘(2개).설탕.소금.깨.식초(작은술)




오이무침,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피클, 오이맛사지,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깨끗하게 씻은 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오이무침,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피클, 오이맛사지,



다 썰은 오이에 양념을 넣어주세요.^^


대파.고추가루.고추장.마늘.소금.식초.설탕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오이무침,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피클, 오이맛사지,



너무 간단하고 맛있는 초무침입니다.

제가 요즘 식초물을 자주 먹는 편이랍니다.장이 편하라고 ㅋ

식초를 조금씩 먹어주면 뼈가 유연해지고 좋다고 하네요.

제가 요즘 효과를 톡톡히 보고있어서 적극 추천합니다 ㅋㅋ



오이무침, 오이, 오이소박이, 오이피클, 오이맛사지,



오이가 아삭하니 맛있네요.고기 먹을때 오이무침과 함께 먹어도 맛있어용~~^^

요즘 환절기라서 그런지 이비인후과에 가보니 사람들이 아주 많아서

1시간이 지나야 진료를 받을수가 있더라구요.

감기 걸리지 않게 비타민같은걸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오이칼로리:100g-9kcal
오이보관법:오이는 신문지에 돌돌말아서 야채실에 보관해주세염
오이효능: 부종을 예방,다이어트,피부미용,갈증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