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연근조림.연근조림이 이런 맛이 였어?! 맛 때문에 빵 터져~!


연근조림 만드는법, 연근 조림, 연근전, 해바라기씨, 밑반찬,




연근조림~!


식당에서 밑반찬으로 연근이 나왔을때 먹어보면 너무 달고 물엿에 범벅이 됐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그런지 연근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요...^^


그런데 아들 녀석이 학교 급식때 연근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다고 또 먹고 싶다고 하더군요.


난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데 ...후~~ㅡ.ㅡ


그래도 하나뿐인 자식이 먹고 싶다는데 뭘 못해주리오~


조금씩 커 갈수록 먹고 싶은게 많아 지나 봅니다 ㅋ



재료 : 연근 450g .해바라기씨 200g              

양념 : 간장10큰술.요리당6큰술.올리브유.깨.참기름



1) 팬에 오일을 두르고 연근을 넣고 살짝 볶아준다.

2) 간장.물을 혼합하여 연근에 붓는다.연근이 잠길정도로..

3) 연근에 간장물이 잘~스며들면 요리당을 넣고 한번 더 졸여준다.




연근조림 만드는법, 연근 조림, 연근전, 해바라기씨, 밑반찬,




요즘은 잘라진 연근을   판매 하더군요...편한 세상이죠? ㅋㅋ


바로 조리면 된다고 하더군요 ^^



연근조림 만드는법, 연근 조림, 연근전, 해바라기씨, 밑반찬,




냉동실에 놀고있는 '해바라기씨'


같이 넣어보면 어떨까 싶어서 넣어봅니다 ^^ 과연~~~맛은 우짤지~~^^



연근조림 만드는법, 연근 조림, 연근전, 해바라기씨, 밑반찬,




올리브유를 조금 두르고 연근과 해바라기씨를 넣어주세요.


간장.물을 넣고 양을 조절합니다.연근이 살짝 잠길정도로 간장물을 조절해주세여




연근조림 만드는법, 연근 조림, 연근전, 해바라기씨, 밑반찬,




과연 어떤 맛이 나올지 저도 궁금하네요..^^



연근조림 만드는법, 연근 조림, 연근전, 해바라기씨, 밑반찬,




연근을 졸이다가 좀 싱거울것 같아서 간장을 2큰술 더 넣었어요..


보기엔 쉬워보이는데 은근히~~어렵네요 ㅋㅋㅋㅋ


연근을 졸여주시다가 물이 다 졸게되면 물엿을 넣어주시면 되요.



연근조림 만드는법, 연근 조림, 연근전, 해바라기씨, 밑반찬,




막상 다~하고 보니 흐믓 합니다~~^^


아삭하고 짭잘하면서 밥 반찬에 정말 최고네요. 달지도 않고..맛있네요 ^^




연근조림 만드는법, 연근 조림, 연근전, 해바라기씨, 밑반찬,




해바라기씨를 넣어서 그런지 더욱 고소한것 같아요..^^



연근조림 만드는법, 연근 조림, 연근전, 해바라기씨, 밑반찬,



해바리기씨는 고혈압.칼슘.칼륨.피부미용.비타민C도 많이 들어있어서


연근하고는 잘 맞는것 같아요..^^



연근조림 만드는법, 연근 조림, 연근전, 해바라기씨, 밑반찬,




뜨거운 밥에 하나 얹어서 먹었는데 정말 이렇게 맛있는 거였어? 하는 생각 ㅋ


아~ 아들도 아주 잘 먹었습니다. 다~먹으면 또 해달라고 하네요.^^


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음식할때가 제일 행복한것 같아요.


부족하지만 맛있게 먹어주는 가족들이 있기에 전 행복합니다.^^